본문 바로가기

거버넌스

투명경영으로 미래가치를 창출합니다.

컴플라이언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SK네트웍스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하여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입니다. SK네트웍스는 2002년 CP를 도입하였으며, CP 운영 현황을 매년 이사회 보고 안건으로 상정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는 CP 운영을 통하여 구성원들에게 공정거래와 관련된 명확하고 구체적인 행동기준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전 예방 활동을 통해 사업별 운영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규 위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Compliance 협의체

SK네트웍스는 본사와 6개 자/손회사로 구성된 SK네트웍스 Compliance협의체를 운영하며 참여사 모두가 준법경영과 공정경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준법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협의체는 법무, CR, SHE(안전·보건·환경) 3가지 모듈로 운영되고 있으며, 협의체 활동을 통해 법규 및 제도에 대한 필요 정보 공유, 관련 교육, 각 사별 Lessons Learned 공유 등 협의체 참여사간 Interactive 활동을 통해 사전 예방 활동과 이슈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 Compliance 협의체

  • 참여사

    SK네트웍스 및
    6개 자/손회사

  • 모듈

    법무/CR/SHE

  • 구성원 수

    34명
    (2020년 기준)

  • 주요 활동

    컴플라이언스 민감도 제고 및 대응 능력
    Upgrade, 공동교육 및 정보 공유,
    코로나19 비상 대응

공정거래 자율준수 조직

SK네트웍스는 이사회에서 자율준수 관리자를 선임하고, 자율준수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율준수 조직체계를 통해 윤리와 관련한 중요 이슈를 도출하여 각 사업의 공정거래 관련 법 준수 현황 점검, 공정 경제 촉진, 거래 투명성 제고 및 공정거래 관련 주요 정책을 유관 사업 부서와 공유하는 등 자율준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