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ICT제품 全 생애 주기에 걸쳐 고객의 Pain Point를 해소하는 ICT 유통 Platform

에너지 마케팅 소개

SK네트웍스는 국내 1위 Mobile Device 유통 사업자로서 휴대전화 단말기 도매 유통을 중심으로 연간 약 433만 대 규모의 Market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 노트북과 태블릿PC, ICT 액세서리 등 제조사 협업을 통해 ICT Device 상품을 폭넓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물류 Infra를 통해 고객에게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Network망 운용, IT Solution, 통신 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IT 불용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폐제품 및 사용 후 폐기물을 처리, 재활용하는 자원순환센터를 설립, 운영하면서 자원순환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ICT Marketing

통신 단말기 중심ICT유통 및 물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단말기 도매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 및 구매 플랫폼 기반 유통망을 토대로 고객이 요구하는 모바일 기기를 적시에 공급하고 있 으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유통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 자인 SK텔레콤 및 국내외 제조사와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22년 433만 대의 이동전화 단말기 판매 실적 을 달성하였습니다. 통신 유통 시장이 지속 감소하는 환경에서도 여신/결제 서비스 및 구매 System을 제공하여 대리점의 구매 편의성을 개선하였으며, 영업 컨설팅을 통해 전국 1,041개 대리점과 상생 발전하는 비즈니스 모델 을 강화하였습니다. 단말 유통 사업은 향후에도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통해 휴대폰 유통 시 장 내 SK네트웍스의 역할을 확대하여, 의미 있는 수익을 확보하고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물류 서비스

전국 단위의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통합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말기 유통 을 통한 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ICT Device뿐만 아니라 제3자 물류, 창고 보관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물류 서비스 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고객의 배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도권 물류 센터의 확장 이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2021년부터 수도권 신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시스템 기반 통합 물류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TOP 수준의 SCM* 역량을 갖춘 물류 서비스 사업자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중고 ICT Device 플랫폼 민팃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에는 중고폰에 저장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완벽히 삭제하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같은 기술력은 국제 표준 품질인증을 받아 중고폰 거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는 생활 속 ICT Device 리사이클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민팃은 단순하게 중고폰 거래 서비스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민팃의 자원순환 캠페인은 민팃숲 만들기, ICT 취약 계층 지원 등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ICT Device / Accessory B2B 유통

글로벌 제조사(Apple, 삼성)로부터 노트북, 태블릿 등 주요 ICT Device를 소싱하여 고객사의 다양한 Needs에 맞춰 Solution Customizing, 배송, 설치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다양한 ICT Accessory를 기획하여 온/오프라인 유통망 채널에 공급함으로써, B2B 고객의 스마트폰 판매 확대 및 Mobile 사용자 경험 증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서비스 (자회사)

SK네트웍스서비스는 다년간 축적해온 ICT 기술력을 기반으로 Network Infra 운용관리, Global IT H/W · S/W 유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양광 자체 발전 및 *EPC사업, EV충전시설 구축/유지보수, 자원재순환사업 등 친환경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지속가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변화와 혁신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가능성과 고객사 가치 창출로 상생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정보통신 Overview

  • FY2022 매출액 45,000억 원
  • FY2022 단말기 판매대수 433만 대
  • 전국 물류센터 6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