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제품 全 생애 주기에 걸쳐 고객의 Pain Point를 해소하는 ICT 유통 Platform
SK네트웍스는 국내 1위 Mobile Device 유통 사업자로서 휴대전화 단말기 도매 유통을 중심으로 연간 약 550만 대 규모의 Market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외 노트북과 태블릿PC, ICT 액세서리 등 제조사 협업을 통해 ICT Device 상품을 폭넓게 유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물류 Infra를 통해 고객에게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SK네트웍스서비스는 SK텔레콤 및 SK브로드밴드의 Network망 운용, IT Solution, 통신 시스템 장비 유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 IT 불용자산을 포함한 다양한 폐제품 및 사용 후 폐기물을 처리, 재활용하는 자원순환센터를 설립, 운영하면서 자원순환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통신 단말기 중심의 ICT유통 및 물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물류 인프라 및 구매 플랫폼 기반 유통망을 토대로 고객이 요구하는 모바일 기기를 적시에 공급하고 있 으며, 이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휴대폰 유통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 자인 SK텔레콤 및 국내외 제조사와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2019년 650만 대의 이동전화 단말기 판매 실적 을 달성하였습니다. 통신 유통 시장이 지속 감소하는 환경에서도 여신/결제 서비스 및 구매 System을 제공하여 대리점의 구매 편의성을 개선하였으며, 영업 컨설팅을 통해 전국 1,041개 대리점과 상생 발전하는 비즈니스 모델 을 강화하였습니다. 단말 유통 사업은 향후에도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통해 휴대폰 유통 시 장 내 SK네트웍스의 역할을 확대하여, 의미 있는 수익을 확보하고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단위의 물류 인프라와 시스템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통합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말기 유통 을 통한 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ICT Device뿐만 아니라 제3자 물류, 창고 보관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물류 서비스 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고객의 배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수도권 물류 센터의 확장 이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2021년부터 수도권 신규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시스템 기반 통합 물류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TOP 수준의 SCM* 역량을 갖춘 물류 서비스 사업자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SC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에는 중고폰에 저장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완벽히 삭제하는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같은 기술력은 국제 표준 품질인증을 받아 중고폰 거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누구나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는 생활 속 ICT Device 리사이클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민팃은 단순하게 중고폰 거래 서비스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민팃의 자원순환 캠페인은 민팃숲 만들기, ICT 취약 계층 지원 등의 선순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ICT Device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모바일 중심의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고, 다양한 ICT 상품 출시를 통해 자체 Brand 고객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당사는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선풍기와 마우스 패드, 블루투스 이어폰과 스피커 등 10종의 다양한 ICT 상품을 자체 기획하여 출시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도 일부 진출하는 등 고객의 모바일 라이프에 감성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2007년 SK그룹의 정보통신기술 사업에 대한 고객 관리 및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설립 되었습니다. 그 이후,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등 관계사 네트워크망의 운용과 유지/보수, IT 장비 유통 및 단말기 AS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B2B 고객사 확대를 위해 신규 솔루션 발굴, AI 시스템 장비와 콘텐츠 유통 등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AS 사업을 확장하여 Retail 프랜차이즈 기업 대상 ICT 자산관리 및 재활용까지 통합 유지/보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ICT 분야에서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Tech기반의 Optimized ICT Solution Organizer’로 거듭나고자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자체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