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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경영을 하겠습니다.

SK네트웍스는 경영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받는 모든 대상을 이해관계자로 정의합니다. 고객, 구성원, 협력사, 정부, 주주/투자자, 지역사회를 이해관계자로 구분하며, 다양한 참여 채널을 통해 원활한 소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해관계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SK네트웍스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견을 듣고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참여 채널 및 주요 이슈

이해관계자 참여 채널 및 주요 이슈 표(구분, 고객, 구성원, 협력사, 정부, 주주/투자자, 지역사회로 구성)
구분 고객 구성원 협력사 정부 주주/투자자 지역사회
참여채널
  • VOC 채널
  • 대리점/지점 고객접점
  • CRM 설문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 홈페이지, SNS
  • 노동조합
  • 사내 온라인 시스템, 전사 교육과정
  • 행복 Survey, 행복보드, 행복 게시판
  • 대면미팅 및 간담회 진행
  • SK네트웍스 전자구매 시스템
  • 간담회, 공청회
  • 투자자 미팅, 주주총회
  • 사업현황 세미나
  • 홈페이지
  • 공시
  • 자원봉사 플랫폼
  • 지역주민 협의회
주요 이슈
  • 고객만족도
  • 고객맞춤형 솔루션
  • 개인정보보호
  • 일하는 방식의 변화, 역량 강화
  • 수평적/고객지향적 조직문화
  • 이해관계자 행복, 사회적 가치 창출
  • 공정하고 합리적인 거래관계 조성
  • 협력사 경영 및 교육활동 지원
  • 협력사 CSR 가이드
  • 준법/윤리경영 강화
  • 공정거래 자율 준수
  • 기업가치
  • 재무건전성 제고
  • 투명한 정보공개
  • 건전한 지배구조
  • 지역사회 공헌 및 투자
  • 소외계층 문화혜택 제공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

  • STEP 1

    ESG 토픽 Pool 구성 미디어 분석, 글로벌 동종기업 벤치마킹, ESG 평가 및 공시요구 지표(SK그룹, GRI, DJSI, SASB, MSCI 등)를 분석하여 SK네트웍스의 지속가능경영을 위 해 중요한 20개 ESG 토픽 Pool을 구성하였습니다.

  • STEP 2

    중대성 평가 실시 내·외부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결과, 미디어 분석, 글 로벌 동종기업 벤치마킹, ESG 평가 문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각 토픽의 중요도를 산출하였습니다.

  • STEP 3

    중대 토픽 선정 중대성 평가를 통해 파악한 각 토픽의 중요도 결 과값 중 상위 7개를 SK네트웍스의 중대 토픽으로 선정하였습니다.

  • STEP 4

    중대 토픽 영향성 평가 선정된 중대 토픽이 SK네트웍스 및 이해관계자에 미치는 영향과 리스크를 분석하여 지속가능성 중 장기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 전략을 계획하는 단계입니다.

  • STEP 5

    대응 및 성과 관리 중장기 계획에 따른 활동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SK네트웍스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개선·강화하는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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