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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경영을 하겠습니다.

SK네트웍스는 "Customer Value Explorer"라는 미래 성장 방향성을 통해 기업 가치를 혁신하고자 합니다.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담대한 목표 설정,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과 지속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찾는 SK네트웍스'의 모습을 완성하겠습니다.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SK네트웍스는 각 사업별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신속한 피드백으로 불만 사항을 개선, 고객 만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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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 조사 : 스피드 메이트 해피콜

스피드메이트는 해피콜을 통해 단순정비/복합정비 고객 대상의 만족도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피콜로 파악된 고객 의견은 상품 및 서비스 개선과 개발에 활용됩니다.

2021 고객 만족도 평가(단위: %)

  • 72.6매우만족
    단순정비
  • 77.1매우만족
    복합정비

고객 만족도 조사 : 워커힐

2021년 만족도 평가

2021년 만족도 평가 점수에 관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행복 Survey 영역별 객관식 문항 평균 점수(7점 만점)에 관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설명을 참조하세요.
2017년 (만족도 : 4.2), 2018년 (만족도 : 4.3), 2019년 (만족도 : 4.3), 2020년 (만족도 : 4.2), 2021년 (만족도 : 4.3)

워커힐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및 VOC 분석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Needs가 있음을 파악하여 예약부터 사전 체크인/체크아웃, 룸 서비스 오더 등이 가능한 통합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하였습니다. (2021년 11월 말 오픈) 객실 및 레스토랑 예약 프로세스 개선 결과, 온라인 예약율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며 사전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통해 대기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고객가치 보드

SK네트웍스는 고객 중심 Mind를 핵심 가치로 삼아 CEO 주관의 고객 가치 보드를 매월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를 포함한 모든 사업이 참여하는 고객 가치 보드에서는 고객의 소비 행동 및 트렌드 분석, Best Practice 발굴 및 구성원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 업무 문화를 조성하고 BM(Business Model) 혁신 활동의 실행력을 강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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