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고객과 주주를 행복하게 만드는 소식을 전합니다.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 검증에 동참

2022-10-26

- 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의 벨리데이터로 주요 의사결정 참여
… 메인넷 출범 시점 대비 SK네트웍스 등 다수 벨리데이터 확보해 거버넌스 확대 의미
-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조성 및 발전 위해 힘쓸 것”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는 컴투스홀딩스에서 자체 개발한 메인넷 ‘엑스플라(XPLA)’의 벨리데이터(블록체인의 트랜잭션 검증자)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엑스플라는 게임,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하고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을 목표로 구축된 블록체인이다.


SK네트웍스는 ▲ 신규 블록 생성 제안 ▲ 블록 검증 ▲ 운영 관련 투표 참여 등 엑스플라 메인넷의 거버넌스 역할을 맡게 된다. 엑스플라는 SK네트웍스 등 국내외 여러 파트너사들의 참여를 이끌어 비즈니스 협력 체계를 고도화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 보유 사업 혁신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컴투스 그룹이 조성하고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해 장기적으로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확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이와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과 당사 사업간 시너지를 추진해 고객 가치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설명] SK네트웍스가 컴투스홀딩스에서 자체 개발한 메인넷 ‘엑스플라(XPLA)’의 벨리데이터로 참여한다. 사진은 SK네트웍스 삼일빌딩 전경.



[참고사진] 컴투스홀딩스에서 자체 개발한 메인넷 ‘엑스플라(XPLA)’ 로고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