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제2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
2024-12-13
- 중고폰 거래문화 조성 및 ICT 자원 재순환 이끈 브랜드 경쟁력 입증
- “국내 대표 사업자로서 사업 및 서비스 선도하며 ICT 리사이클 시장 확장 기여할 것”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이 국내 중고폰 유통 시장을 이끌어 온 역량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민팃(대표이사: 이환용)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 시상 제도로,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민팃은 국내 대표 중고폰 거래 사업자로서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인공지능(AI) 기반 중고폰 매입 플랫폼 ‘민팃ATM’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중고폰 거래문화를 조성했으며, 한국환경공단과의 E순환거버넌스 캠페인 등으로 ICT 순환 생태계 구축해 높은 평가를 획득했다. 이와 더불어 중고폰 재활용을 통해 탄소배출량 감축(대당 32.98kg)에 기여하며 ESG 경영 성과도 더하고 있다.
앞으로도 민팃은 국내 ICT 리사이클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민팃 관계자는 “중고폰 거래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었던 많은 고객들이 민팃ATM을 찾고 이용해 주셨기에 그 가치가 모이고 중고폰 거래 문화가 만들어지며 이번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 대표 사업자로서 새로운 서비스와 혜택을 선보이며 민팃의 성장은 물론, 국내 ICT 리사이클 시장의 크기 또한 확장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1] 민팃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이환용 민팃 대표이사(가운데)와 민팃 구성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민팃)
[사진 설명 2] 전국 대형마트 및 통신사 매장에 설치된 민팃ATM (사진제공: 민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