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팃
민팃, ‘일일 민팃’ 시범서비스 시행 “집 앞까지 찾아오는 민팃하세요!”
- 온라인 쇼핑 익숙한 고객 위해 집에서 중고폰 픽업부터 보상 금액 입금까지 - 중고폰 거래 활성화 위해 다양한 방법 시도··· 수도권 1천 명 대상 테스트 후 향후 방향성 수립 예정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MINTIT)이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이 신청하면 바로 다음날 집 앞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준비해 수도권에서 시범 운영에 나섰다. 민팃(대표: 이환용)은 중고폰 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채널 마련을 목표로 민팃ATM을 활용한 비대면 중고폰 매입과 더불어 고객 집 앞에서 중고폰을 픽업해 매입하는 ‘일일 민팃’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일일 민팃’ 시범서비스는 4월말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무상으로 이뤄진다. 이 기간에는 삼성 갤럭시 S8, 노트8, 폴드3, 플립3 이상 모델과 애플 아이폰8 시리즈 이상 모델을 판매하고자하는 고객 선착순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일일 민팃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민팃 홈페이지 및 앱에서 신청하면 다음날 포장박스와 서비스 가이드로 구성된 중고폰 배송 키트를 배송받는다. 포장박스에 판매를 원하는 휴대폰을 담고 픽업 요청 시 민팃으로 입고 진행되며 보상 금액이 매겨진다. 고객은 알림톡으로 보상 금액 산정 결과를 전달받을 수 있고, 이에 동의하면 3분 이내 중고폰 판매 금액 입금이 이뤄진다. 만약 판매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반송을 요청해 휴대폰을 돌려받을 수 있다. 민팃은 집 앞까지 찾아가는 ‘일일 민팃’ 시범서비스 종료 후 고객 반응 및 개선 필요사항 등을 검토해 향후 운영 방향성을 결정할 방침이다. 민팃 관계자는 “전국 대형마트, 공공기관 등 방문이 용이한 생활 거점에 방문해민팃ATM을 이용하는 것과 더불어 온라인 쇼핑이 익숙한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일일 민팃’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이번 시범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민팃의 데이터 삭제 인증서를 지급함으로써 개인정보 유출 우려를 말끔히 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서 “민팃은 국내 대표 ICT 리사이클 사업자로서 빠르고 안전하게 고객 만족을 제고하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중고폰 거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1] ICT 리사이클 기업 민팃이 오는 4월말까지 집 앞까지 찾아가 중고폰을 픽업하는 ‘일일 민팃’ 시범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일일 민팃’ 홍보 이미지.(사진제공: 민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