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예술로 완성하는 도심 속 아트캉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 론칭… 제이슨 아티엔자와의 협업 작품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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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6
- 워커힐, ‘일상 속 예술’의 에너지와 즐거움을 전하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브랜드 캠페인 전개
- 지난 15일 비스타 워커힐 서울 대표 공간 '스카이야드'에서 제이슨 아티엔자 협업한 시그니처 아트 공개하고 아트 굿즈도 함께 선보여
- 4월 19일, 20일에는 제이슨 아티엔자와 함께 하는 ‘아트 피크닉’ 진행… 키즈 아트 드로잉, 키즈 액티비티, 라이브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주목
제이슨 아티엔자가 스카이야드에 디자인한 작품 '엘리베이트 유어 바이브레이션(Elevate your vibration)'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일상 속 예술이 전하는 즐거움과 에너지’를 주제로 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를 선보인다.
올해 창립 62주년을 맞은 워커힐은 서울 도심 속 ‘아트캉스 호텔’로 자리매김하며, 파크 콘서트, 문화 살롱, 브랜드 협업 공간 ‘스페이스 워커힐’ 등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예술적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 이러한 아트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올해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예술을 더욱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 첫 프로젝트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제이슨 아티엔자(Jayson Atienza)와의 협업으로 캠페인의 포문을 열었다.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제이슨 아티엔자는 “예술은 우리 생활 어디에나 어떤 형태로든 존재하며, 세상의 모든 것은 우리의 캔버스가 될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해 왔다. 그의 작품은 생동감 넘치는 색채와 역동적인 선의 디테일이 교차하며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며, 나이키, NBA, 미니(MINI)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뉴욕을 넘어 글로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제이슨 아티엔자와 함께 하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은 아티엔자와의 협업 작품 공개를 시작으로, 고객 참여형 행사 ‘아트 피크닉’ 진행을 비롯해 아트 굿즈 제작, 객실 어메니티 제공 등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루프탑 가든 ‘스카이야드(SKYARD)’는 15일 아티엔자의 손길을 통해 예술적 감성이 살아 있는 시그니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지난해 방한 당시 스카이야드에서 받은 자연의 인상에서 영감을 얻은 그는, 아차산과 한강, 사계절의 색채를 생동감 넘치는 패턴으로 재해석해 ‘엘리베이트 유어 바이브레이션(Elevate your vibration)’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요가덱에 완성했다. 선베드와 파라솔 등에도 그의 디자인이 적용돼 머무는 순간 감각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제이슨 아티엔자는 “제 작품이 최신 문화 트렌드의 기준이 되길 바란다.”며 “브랜드 협업에는 창의적인 활동과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데, 이번 워커힐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들이 내 작품 속으로 직접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시도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굿즈를 통해 예술의 에너지를 일상에 전하는 과정도 즐거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 영감을 삶 속으로 가져가길 바란다”고 협업 소감을 전했다.
제이슨 아티엔자와 함께하는 ‘아트 피크닉’은 포레스트 파크에서 4월 19일과 20일에 열린다. 포레스트 파크 전경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4월 19일과 20일에는 포레스트 파크에서 제이슨 아티엔자와 함께 하는 ‘아트 피크닉’을 개최한다. 온 가족이 함께 예술과 놀이가 어우러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키즈 아트 드로잉에서는 어린이들이 워커힐의 자연 풍경이나 워커힐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액티비티와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과 피크닉 푸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포토타임을 통해 아티엔자와 함께 예술적 교감을 나누었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참가 어린이들에게는 제이슨 아티엔자의 디자인이 담긴 스케치북과 드림아트 미술 교구 세트가 증정되며, 행사는 하루 두 차례씩(10시 30분~13시, 15시 30분~18시) 총 4회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전통적인 캔버스를 벗어나 다양한 오브제에 아트를 구현하는 제이슨 아티엔자의 창의성과 예술 철학이 ‘일상 속 예술’을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자 하는 워커힐 브랜드 캠페인의 취지와 부합하는 점에 주목해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아트캉스 호텔로서의 전통을 이어온 워커힐이 올해는 ‘조이 위드 아트(Joy with Art)’ 캠페인을 통해 예술 경험의 폭을 한층 넓히고자 한다”며 “첫 프로젝트인 제이슨 아티엔자와의 협업으로 많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특별한 예술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하는 아차산과 드넓게 펼쳐진 한강에 둘러싸인 워커힐은 ‘비욘드 엔터테인먼트, 엘러베이팅 익사이트먼트(Beyond Entertainment, Elevating Excitement)’라는 슬로건 아래 도심 속 자연에서 힐링과 함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레저, 문화 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등 고객의 니즈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호텔들이 공존하고 포레스트 파크, 리버파크,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문학, 미술, 공연 등 장르를 넘나드는 ‘아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관련 프로그램들도 연중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