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지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K-BPI 자동차 관리부문 21년 연속 1위!

  • 2023-04-11

- 정확하고 합리적인 정비 관리, 멤버십 서비스 등 통해 ‘대표 자동차 관리 브랜드’ 입증
- “고객에게 최적의 모빌리티 생활 제공하며 ESG 가치도 추구할 것”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자동차 관리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브랜드 종합 평가로써 다양한 산업군의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11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린 인증식에는 안무인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 경정비, 긴급 출동 서비스, 타이어와 수입차 부품 유통 등 차량 관리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착한 정비, 착한 타이어’를 슬로건으로 전국 600여개 매장에서 정확하고 합리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K-BPI에서 오랫동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스피드메이트는 고객이 타이어 구입 후 30일 이내에 만족하지 못하면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착한 보증 서비스’로 고객 신뢰를 얻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speedmate.com)에서 사전 예약시 대기 없이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내 차에 알맞은 엔진오일을 추천받아 저렴하게 구매한 뒤, 예약한 정비소를 방문하면 구매한 엔진오일로 교환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누적 가입고객 18만명을 돌파한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CLUB SM’은 엔진오일과 에어컨 필터 교환은 물론 SK렌터카와 SK매직 등 멤버사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 더해 고객의 정비 패턴에 맞게 직접 상품을 디자인하는 맞춤형 정비 할인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재활용 부품을 활용한 ECO 부품 사업, 워셔액 PET 소비를 줄이기 위한 워셔액 주입기 도입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사업의 성장과 함께 환경을 보호하는 브랜드로서의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모빌리티 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오랜 시간 꾸준히 신뢰를 받아와 감사하며,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고 ESG 가치도 함께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1] 11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에서 안무인 스피드메이트사업부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가 시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